반응형

범죄도시 - 메인포스터

 

 

영화 범죄도시 출연정보

 

감독 : 강윤성 

출연진 : 마동석(마석도), 윤계상(장첸), 조재윤(황 사장), 최귀화(전 반장), 임형준(도승우), 진선규(위성락), 홍기준(박병식), 허동원(오동균), 하준(강홍석)

장르 : 액션

개봉일 : 2017년 10월 03일

러닝타임 : 121분


2004년의 서울, 가리봉동 연변거리, 모두가 우물쭈물하는 이 순간에, 한 남자가 나타난다. 금천서 강력 1팀의 부반장 '마석도'였다.  '독사파'는 금천서 구역에 존재하는 커다란 조직 중 하나였다.

 

그런 독사파의 움직임을 예상한 마형사, 그 길로, 이수파가 운영하는 성인게임장을 찾는다. 헐랭이는 불도저처럼 밀고들어오는 마석도를 피해 도망을 치게 된다. 하지만 결국 마도석에 잡히고 대찬 따귀 한방에 기절을 한다.

 

 

장첸일당의 멋진 등장

 

조선족으로 보이는 일행은, 한 남자를 무지막지하게 다루고 있었다. 몇 천의 돈이 1억이 되고 순식간에 2억까지 불어났다. 이들은 하얼빈에서 한국으로 건너온 신흥범 죄 조직 흑룡파의 보스 '장첸'과 '위성락', '양태'였다.

 

흑룡파의 존재를 알리가 없었던 마석도, 헐랭이를 조사를 한다. 진실의 방으로 유명한 대사가 여기서 나왔다. 얼마 뒤, 마석도 형사는 사설도박장에 나타난다.

 

마침내 이 도박장의 사장이자, 이수파의 '장이수'를 찾아낸다. 그리고 두 조직의 보스를 불러내 '억지 화해'를 시킨다. 다분히 의도적으로 연출된 사진을 찍으며 증거를 남긴다. 

 

그리고 해결됐다며 자리를 뜨는 마형사, 독사파의 두목 안성태는, 전화를 받고 급히 쓰레기장으로 향한다. 사람을 찌르고, 목숨을 끊는 것에 거리낌이 없는 장첸, 순식간에 독사파를 접수한다.

 

 

장첸이 독사파를 접수하다

 

그리고 다음날, 가리봉동의 한국 조직 춘 식이파의 접대를 받고 아침을 맞이한 마형 사는 룸살롱에 자신의 팀이 들이닥친 것을 알게 된다.

 

사건의 목격자인 룸쌀롱 마담은 충격적인 증언을 말합니다. 독사파를 접수해서인지 장첸의 부하들은 심하게 업이 되어 있었다. 기분이 좋았던 장첸의 부하들은 마담까지 건들게 된다.

 

장첸의 허락을 받고, 위성락은 짐승처럼 팔을 잘랐다. 수족 같았던 춘식이의 동생 팔을 잘랐던 것이다. 가만있을 춘식이가 아니었다.

 

 

황사장 - 습격장면

 

마형사 수사 시작

 

중국에서 왔고, 굉장히 폭력적이었다. 이 두 가지를 가지고 마형 사는 수사에 착수한다. 그런데 도무지 단서는 잡히질 않았다. 그러다 나이트 삐기들한테 정보를 알게 되는데, 장첸이 독사를 죽이고 독사파 전체를 흡수했다는 정보를 듣게 된다.

 

그리고 그때 전화가 걸려온다. 토막 나서 죽었다는 독사의 시체는 가리봉동 인근 현장에서 발견됐다. 독사의 사체 조각을 지나가던 쓰레기차에서 발견하게 된다.

 

독사를 죽이고, 조식을 순식간에 먹었으며 가리봉동의 질서를 무너뜨리고, 상인들을 갈취하는 그야말로 암덩어리 같은 존재들이었다.

 

 

장첸과 마형사의 첫 만남

 

그러나 소문만 무성할 뿐, 정체를 알 수 없는 미궁에 빠져있었다. 그러다 동료들과 양고기를 먹으러 식당에 오게 된다. 그런데 그때 우연처럼 장첸일당이 식당에 들어오게 된다.

 

장첸에게 한 명, 나머지 일행에게 한명, 출구 봉쇄까지, 이제 남은 것은 검거였는데, 그때 갑자기 장첸에게 따라붙은 형사가 주방에서 괴음을 내면서 도망 나오고 장첸이 주방에서 끓이는 기름을 경찰에서 부은 것이다.

 

그렇게 식당은 혼란스러운 상황이 되고, 구급차를 부르고, 마형 사는 장첸을 쫓아간다. 하지만 놓치고 마는데, 그때 마석도가 나타나고 위성락을 잡고, 장첸을 잡기 위해 심문을 한다.

 

 

춘 식이파의 반란

 

갑자기 황 사장의 부하들이 들이닥치고, 장첸과 양태는 황급히 도망칩니다. 그날 이후 석도는 황 사장을 찾아가는데 석도는 황 사장에게 죽지 말라며 방탄복을 챙겨 줍니다.

 

장첸은 분이 안 풀렸는지 전부 다 죽이기로 마음먹었다. 다음날 위성락은 중국으로 송치되고, 못 가게 막는 석도는 장첸을 잡 위한 계략이었다. 

 

그 날밤 경찰들의 꾐에 넘어간 위성락은 장첸을 설득하게 된다. 한편, 석도는 장첸을 잡기 위해 준비하는데, 사실 장첸은 황 사장에게 향하고 있었다. 결국 장첸은 경찰을 피해 중국으로 도주를 하려 한다.

 

가리봉동 연변거리의 질서를 잡고 있던 형사 마석도는 갑자기 나타난 흑룡파와 마주하게 된다. 그리고 독사파를 접수하고, 상인들을 착취하는 장첸을 잡기 위해 노력한다. 잔인하고 인정 없는, 야수와 같은 그를 마석도는 잡을 수 있을까?

 

이상으로 영화 범죄도시였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